은진송씨 대종회 | 대표 : 송태영 | 주소 : 대전광역시 대덕구 동춘당로 161 , 원일빌딩 6층 (법동) | 사업자 등록번호 : 514-82-86783
전화 : 042-256-0835 | 팩스 : 042-633-0531 | 개인정보 책임자 : 송인철 (ejs0835@hanmail.net)
고객센터
042-256-0835
ejs0835@hanmail.net
상담운영시간
AM 09:00~PM06:00
주말 공휴일은 고객센터
게시판을이용해주세요.
회장 인사말
대종회 소개 > 회장 인사말먼저 은진송씨 대종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작년 초에 발생한 코로나19가 어느 정도 안정되어 가는가 했더니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대폭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우리의 의식과 문화의 모든 행태까지 바뀌어 가는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이 되고 있으며, 그동안의 각종 세일사도 대종회 임원진과 제관들만 참석하여 정성스럽고 간략하게 지낸 바가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세일사와 대종회의 크고 작은 행사에 전국의 많은 종원들이 성황리에 참석하여 거행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원 드리며, 전국에 계시는 종원 여러분께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 준수와 철저한 건강관리로 코로나19에 잘 대처해 나가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우리 은진송씨는 충청남도 논산시 은진면을 본관으로 하고 있으며, 시조인 송대원이 고려 때 판원사를 지내셨고 나라에 공을 세워 은진군에 봉해졌으며, 증손자인 송명의가 공민왕11년에 문과에 급제하고 사헌부 집단에 이르렀으나 고려가 망하자 불사이군의 충절로 낙향하여 회덕에 자리 잡고. 이후 아들 송극기와 류준의 딸 고흥 류씨가 결혼하여 아들 송유를 두었고 송유는 젊은 나이에 벼슬을 하기 시작하여 호분위 부사정(종7품)에 이르렀으나, 태종이 선덕왕후(강씨)를 태조묘에 모시지 않아도, 많은 현인들은 말단 관리로서 간할길이 없어 한탄하고 벼슬을 버리고, 고향 회덕으로 돌아와 학문을 정진하였으며, 이때부터 우리 은진송씨의 세거지가 대전에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또한 은진송씨는 조선 시대 하나의 가문에서 400여 명의 문집을 내었고 국가가 공인한 학덕을 겸비한 인물인 산림 12명과 문묘 배향 2명 등을 배출한 명실공히 학문을 겸비한 명문가로서 현재 39개로 분파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빛나는 조상들의 얼을 받들어 은진송씨 대종회는 숭조, 돈목을 바탕으로 종원간에 화합을 도모하고 전통과 정신문화를 계승 발전시키는 데 매진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종원들께서 대종회에 홈페이지가 구축되어 있지 않은 것을 안타까워 하였으며, 이에 저는 취임 때 7대 공약사항 중 하나로 제 임기 내 홈페이지 구축을 완료하겠다는 약속대로 이번에 홈페이지 구축이 완료되어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전국의 종원 여러분께서는 홈페이지 고객센터의 묻고 답하기나 온라인 상담을 통하여 족보 또는 종사의 모든 일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기 바라며, 저희 대종회에서는 최선을 다하여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끝으로 이번에 구축된 홈페이지를 통하여 종원 여러분께서 더 유익하고 대종회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종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